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B 사면 반대 국민청원 20만명 돌파, 靑 답변 나설까



대통령실

    MB 사면 반대 국민청원 20만명 돌파, 靑 답변 나설까

    "봐주기 온정주의적 사면 안돼, 오히려 국민 분열시킬 것"

    이명박 전 대통령. 연합뉴스이명박 전 대통령. 연합뉴스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을 반대하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이 20일 청와대 답변 조건 기준인 20만 명 동의를 돌파했다.

    한 청원인은 지난 14일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글을 올려 "전직 대통령이 수감되고 몇년 지나지 않아 또 사면되는 이런 반복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정치부패범죄에 관해서 관용 없는 처벌이 집행돼야 하며 봐주기식 온정주의적 사면을 해서는 안 된다"며 사면에 반대했다.

    이같은 청원인의 글은 20일 오후 3시 현재 21만6천여명이 동의한 상태다.

    청원인은 이어 "일부에서 국민통합 관점에서 사면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한국갤럽에서 지난해 11월에 조사한 여론조사 결과 국민의 48%가 사면에 반대한다고 나타날 만큼 오히려 국민을 분열시키는 결과를 야기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과 비교해 사면 반대 이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기도 했다.

    청원인은 "박 전 대통령 사면과는 달리 이 전 대통령은 건강상 문제가 따로 제기되지도 않고 있고 이 전 대통령은 자신의 범죄행위에 대해서 국민에게 반성하는 태도 또한 보이지 않고 있다"며 "정치 개혁의 관점에서 이 전 대통령의 사면을 강력히 반대하며 다시는 이런 논의가 정치권에서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전 대통령은 자동차 부품회사 다스에서 252억 원을 횡령하고 삼성으로부터 다스의 미국 소송비용 89억 원을 받은 혐의 등으로 징역 17년에 벌금 130억 원을 확정받고 수감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지난 16일 예정됐던 문재인 대통령과의 회동에서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을 요청할 방침이었지만 세부 조율 등의 문제로 회동이 당일 무산된 상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