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맨발로 담배 피우면서…中 배추절이기 또 논란



아시아/호주

    맨발로 담배 피우면서…中 배추절이기 또 논란

    핵심요약

    中 CCTV 비위생적 쏸차이 제조 공정 고발
    맨발로 절임통 들어가고 담배꽁초 버리고
    주중 한국대사관 "당국 확인 결과 한국엔 수출 안해"

    CCTV 캡처CCTV 캡처지난해 상의를 벗고 배추를 절이는 영상이 유출돼 논란이 일었던 중국에서 또다시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절임 식품이 제조되는 장면이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에 의해 폭로됐다.

    중국 관영 CCTV는 지난 15일 후난성의 한 쏸차이 제조공장의 비위생적인 생산 과정을 방영했다.
    쏸차이는 중국 절임식품의 하나로 갓이나 배추를 소금 등 양념과 향신료를 이용해 절인 뒤 발효시키는 식품이다.

    이날 폭로된 영상에는 쏸차이를 만드는 과정에서 직원들이 맨발인 채로 쏸차이 절임 통에 들어가고, 피우던 담배꽁초를 버리는 등 비위생적인 모습이 담겼다. 또 포장하기 전 쏸차이를 비닐봉지나 포대에 담아 방치하고, 일부는 더러운 바닥에 그대로 쌓아두기도 했다.

    CCTV 캡처CCTV 캡처CCTV는 이 업체 외에도 제조 환경이 비슷한 다른 쏸차이 제조 업체 3곳도 함께 공개했다.

    이 업체들은 중국 유명 식품 브랜드인 캉스푸를 비롯해 주요 식품 기업과 상하이, 후베이, 쓰촨 등 전국 식품 유통회사에 쏸차이를 납품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중국인이 즐겨 먹는 식자재로 쏸차이 컵라면 등이 중국 전역에서 소비되며, 해외로도 수출된다.

    주중 한국대사관측은 중국의 관세청 격인 해관총서에 확인한 결과 한국 수출은 안한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