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부, 우크라에 방탄헬멧 등 군수물자 지원…무기는 아직 제외



국방/외교

    정부, 우크라에 방탄헬멧 등 군수물자 지원…무기는 아직 제외

    핵심요약

    국방부 "비무기체계 위주로 군수물자 지원 결정"
    방탄헬멧, 모포, 야전침대 등 12개 군수물자와 의료물자 등

    우크라이나 소방관들이 14일(현지시간) 러시아군의 로켓 공격으로 화재가 발생한 하르키우(하리코프)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진화작업에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우크라이나 소방관들이 14일(현지시간) 러시아군의 로켓 공격으로 화재가 발생한 하르키우(하리코프)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진화작업에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정부는 우크라이나에 10억원 정도 규모로 군수물자를 지원하기로 했다.

    국방부 부승찬 대변인은 15일 정례브리핑에서 "정부는 비무기체계 위주로 군수물자를 우크라이나에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며 "관련 지원 품목을 결정한 데 이어서 수송·운송할 수 있는 방안을 포함해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규모는 10억원 정도다. 종류는 20여개인데 군수물자에 해당되는 품목은 방탄헬멧과 모포, 야전침대 등 12개 남짓이며, 나머지는 의료물자다.

    국방부 관계자는 "구형 치장물자도 있고, 업체에서 받아서 보내는 것도 있는데 언제 보내게 될지는 장담하기 어렵다"며 "우리 군 임무수행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지원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우크라이나 정부는 소총 등도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지난 7일 부 대변인이 "소총 등 살상무기 지원은 제한된다"고 밝힌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