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스코ICT, AI 컨트롤타워 본격 가동…'스마트팩토리' 구현



포항

    포스코ICT, AI 컨트롤타워 본격 가동…'스마트팩토리' 구현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 운영되고 있는 제조 생산현장의 통합운영센터. 포스코ICT제공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 운영되고 있는 제조 생산현장의 통합운영센터. 포스코ICT제공포스코ICT가 조직내 AI 역량을 통합 운영하고, 인더스트리 영역의 AI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Industrial AI Research(이하 IAR)'를 신설해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포스코ICT는 IAR를 통해 산업현장에 필요한 핵심기술 개발과 상용화, 확산을 빠르게 실행하는 등 AI Control Tower 기능을 수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AI 엔지니어들은 신설되는 IAR 소속으로 기술을 제품 개발과 현장 프로젝트에 즉시 적용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매트릭스(Matrix)' 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IAR은 AI의 산업 응용에 초점을 맞춘 실용적 연구조직으로 비전랩(Vision Lab), 이상탐지랩(Anomaly Detection Lab), 빅데이터 분석랩(BD Analytics Lab), 컨텐츠 마이닝랩(Content Mining Lab), 데이터 엔지니어링랩(Data Engineering Lab) 등 5개 전문 랩(Lab)으로 구성된다.
     
    포스코ICT는 AI 개발 방법론이 제품 개발 프로세스와 일체화돼 포스코 제철소와 그룹사에 적용되는 Smart Factory 등 그룹내 AI 기술 수요 증가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포스코ICT는 철강, 중공업, 제련 등 제조 현장을 중심으로 AI기술을 적용하여 안전관리, 물류관리, 설비이상감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생산 및 품질관리 등에서 국내외의 스마트팩토리를 지원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