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영길 둔기 가격' 70대 유튜버 구속…'도주 우려'



사건/사고

    '송영길 둔기 가격' 70대 유튜버 구속…'도주 우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에게 망치를 휘두른 70대 유튜버 표모 씨가 제20대 대통령선거일인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부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에게 망치를 휘두른 70대 유튜버 표모 씨가 제20대 대통령선거일인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부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머리를 둔기로 가격한 남성이 구속됐다.
     
    서울서부지법은 9일 표모(70)씨에 대해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표씨는 지난 7일 오후 12시 5분쯤 서대문구 신촌 유플렉스 앞 광장에서 유세 중이던 송 대표의 머리를 망치로 여러차례 가격해 상처를 입힌 혐의(공직선거법상 선거운동 방해·특수상해)를 받는다. 표씨는 곧바로 현장에서 체포돼 경찰서로 연행됐다.
     
    표씨는 유튜브 채널 '표삿갓TV' 운영자로 알려져 있으며 범행 당시 체포되면서 "한미 군사훈련을 반대한다" 등을 외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는 송 대표 사퇴를 촉구하는 내용이 다수 올라와 있다.
     
    표씨는 이날 오후 2시25분쯤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서울서부지법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왜 (경찰에서) 진술을 거부했나"는 취재진의 질문에 "미안합니다"라고 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