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송영길 피습 "민주주의에 대한 테러"



대통령실

    文대통령 송영길 피습 "민주주의에 대한 테러"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피습 소식에 文대통령 규탄
    "혐오와 폭력으로 세상 바꿀 수 없다"

     연합뉴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은 7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선거운동 도중 피습당한 것과 관련해 "선거 폭력은 민주주의에 대한 테러"라고 규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참모들에게 "결코 있어서는 안될 일"이라며 "혐오와 폭력으로는 세상을 바꿀 수 없다"고 강조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에서 전했다.

    유튜브 캡처유튜브 캡처송 대표는 이날 낮 서울 신촌 유플렉스 앞 광장에서 선거운동을 하다 둔기에 머리를 여러차례 가격당하는 사고를 당했다. 가해자는 남성 유튜버 A(70)씨로 현장에서 제압됐으며 공직선거법 위반과 특수상해 등 혐의로 현행범 체포돼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또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등에서 발생한 산볼 진화상황에 대해 보고 받은 뒤 "조속한 주불 진화를 위해 추가 헬기 투입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하라"고 지시했다.

    강원ㆍ경북 산불현장 방문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6일 경북 울진군 울진국민체육센터에 마련된 대피소를 방문, 이재민을 위로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강원ㆍ경북 산불현장 방문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6일 경북 울진군 울진국민체육센터에 마련된 대피소를 방문, 이재민을 위로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이어 문 대통령은 "이재민 주거지원과 함께 피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농민에 대한 금융지원과 영농지원을 신속하게 집행하라"고 말했다.

    특히 "산불 진화와 이재민 지원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소방관, 특수진화대, 군경 지원 인력, 지자체 공무원, 자원봉사자 등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원 인력의 숙식과 안전에도 각별한 지원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