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백화점·마트 영업시간 연장에도 '시큰둥'…카공족은 '활짝'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생활경제

    백화점·마트 영업시간 연장에도 '시큰둥'…카공족은 '활짝'

    핵심요약

    밤 10시까지 허용되는 식당·카페 영업시간 5일부터 밤 11시까지로 연장
    백화점 "거리두기 완화되어도 집객 행사 안 할 것" 대형마트 "밤 10시까지 영업 고수"
    커피전문점, 가맹점주에 '밤 11시까지 영업 가능' 공문 전달…"거리두기 정책 기준으로 영업"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정부가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을 밤 10시에서 11시로 연장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을 발표하면서 유통업계도 영업시간을 조정하는 등 대응에 나서고 있다.

    다만 코로나19로 집객 행사가 대부분 중단된 데다 백화점의 경우 봄 세일 기간이 끝나면서 대대적인 행사 등은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정부는 밤 10시까지 허용되는 식당·카페 등 12종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을 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밤 11시로 1시간 연장하기로 했다.

    사적모임 6인 이하인 인원 제한 규정은 확진자 급증세를 고려해 현행대로 유지한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그간 추진된 손실보상 확대, 거리두기 일부 완화 조치에도 오랜 기간 계속되어온 자영업·소상공인 분들의 어려움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는 점이 고려됐다"고 전했다.
    전해철 중대본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 오른쪽)이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전해철 중대본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 오른쪽)이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서울상황센터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영업시간이 정해져 있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경우 거리두기 완화 조치로 큰 효과를 거두기는 어렵다고 입을 모은다.

    백화점 관계자는 "영업시간이 밤 시로 정해져 있는데다 코로나 이전부터 집객 행사를 거의 하지 않았다"며 "거리두기가 완화된다고 해도 대대적 행사를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한형 기자이한형 기자
    대형마트 역시 마찬가지다. 현재 밤 10시까지로 영업시간을 일시 단축하고 있는 이마트도 마감시간을 당분간 고수할 예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거리두기가 풀린다고 해도 영업시간을 늘리지는 않을 것"이라며 "3월 중순쯤 영업시간이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커피전문점 등도 매장 운영 시간 조정에 나섰다.

    스타벅스는 이번 주까지 밤 10시 매장을 운영하고 파트너들의 일정을 고려해 다음 주부터 순차적으로 밤 11시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디야의 경우 전국의 3천여 개 매장에 밤 11시까지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공지를 전달했다. 할리스 역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을 기준으로 매장을 운영 중"이라고 전했다.
    정부가 5일부터 20일까지 적용되는 새로운 거리두기 방침을 발표한 4일 서울 명동에서 시민들이 점심 식사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정부가 5일부터 20일까지 적용되는 새로운 거리두기 방침을 발표한 4일 서울 명동에서 시민들이 점심 식사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일부에서는 밤 10시에서 11시로 한 시간 늘어난 영업시간에 아쉬움도 나타냈다.

    프랜차이즈 매장 관계자는 "영업시간이 늘어난 것은 환영할 일이지만 한 시간으로 매출이 확 늘어나기는 어렵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