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야권단일화 '정치야합' 비판에 국민의힘 "민주당, 내로남불말라"



국회/정당

    야권단일화 '정치야합' 비판에 국민의힘 "민주당, 내로남불말라"

    핵심요약

    야권 단일화 선 긋던 안철수
    3일 돌연 윤석열 지지 선언 후 대선 후보 사퇴
    민주당 "국민 우롱한 정치적 야합"
    국민의힘 "내로남불…정권교체 심판 여론 높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단일화 기자회견을 마치고 함께 이동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단일화 기자회견을 마치고 함께 이동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3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야권단일화를 야합이라고 강하게 비판하자, 국민의힘이 "민주당의 '내로남불 DNA'는 절대 불변"이라고 맞섰다. 

    국민의힘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권교체를 위한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의 통 큰 결단에 민주당이 어지간히 마음이 조급해진 모양"이라며 "불과 하루 전 자신들이 김동연 후보와 단일화했을 때는 통합과 화합의 정치를 운운하더니, 정권교체 세력의 통합에 대해선 야합이라고 폄훼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앞서 대선 완주 입장을 강경하게 유지해왔던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윤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선후보 사퇴서도 제출했다. 명분으로는 "정권교체를 위한 대의"를 내걸었다.

    그러자 민주당은 "국민을 우롱한 정치적 야합"이라고 곧장 비판했다. 우상호 총괄선대본부장은 "지지층은 어떤 내용으로 (단일화에) 합의했는지도 모른다. 이는 양측 지지자는 물론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며 "이런 식의 단일화는 오히려 역풍을 맞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국민의힘은 "아직도 자신들을 향한 국민의 심판 여론이 왜 높은지 모르고, 막말 본능과 내로남불 DNA를 버리지 못하고 있다"라며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는 공정과 상식, 통합과 미래를 향해 함께 발걸음을 내딛기로 했다"고 반박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