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함께 정부 구성한다"···윤-안 단일화 합의문 일부 공개



정치 일반

    "함께 정부 구성한다"···윤-안 단일화 합의문 일부 공개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CBS에 출연해 합의문 일부 공개

    지난 2일 서울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3차 사회분야 방송토론회에 참석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연합뉴스지난 2일 서울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3차 사회분야 방송토론회에 참석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연합뉴스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대선을 6일 앞두고 단일화를 결정한 가운데 두 사람의 합의문 중 일부가 공개됐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자신이 받은 합의문의 일부를 미리 공개했다.

    하 의원이 공개한 합의문은 "함께 정권을 교체하고, 함께 정권을 인수하고, 함께 정권을 준비하며, 함께 정부를 구성하겠습니다. 그 정권교체의 힘으로 정치교체 시대교체를 완성할 것입니다"라는 부분이다.

    인사권이나 공동정부 구상 등 권력 나눠먹기로 비칠 수 있는 상세한 내용을 담는 대신, '함께'라는 원론적인 표현을 합의문에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두 후보는 오전 8시 국회에서 관련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