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준석 "안철수 환영…합당 절차 속히 마쳐야"



국회/정당

    이준석 "안철수 환영…합당 절차 속히 마쳐야"

    지난달 6일 저녁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이준석 대표가 경기도 평택 냉동창고 화재 진압 중 순직한 소방관들 빈소를 방문하기위해 차량 동승을 제안하자 윤석열 후보가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다. 윤창원 기자지난달 6일 저녁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이준석 대표가 경기도 평택 냉동창고 화재 진압 중 순직한 소방관들 빈소를 방문하기위해 차량 동승을 제안하자 윤석열 후보가 엄지를 치켜세우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일 "정권 교체 대의를 위해 국민의힘 일원이 되기로 큰 결정 내린 안철수 대표와 국민의당 구성원들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대선 사전투표를 하루 앞두고 전격적으로 이뤄진 윤석열-안철수 후보 간 단일화 결론에 대한 첫 반응이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조건 없는 우리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과 합당을 결심한 용기에 감사한다"며 이렇게 썼다.

    이어 "지난 서울시장 선거 이후의 혼선과 같은 일이 생기지 않기를 바란다"며 국민의당과의 합당을 서둘러 지방선거 공천에 잡음을 막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 대표는 "지방선거 등을 고려해 대통령 선거가 종료된 이후 1주일 이내로 합당에 대한 실무적인 절차를 마무리해 국민의당 출신 인사들의 국민의힘 내에서의 정치활동이 지방선거 등에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의 모든 당원은 오늘부터 바로 국민의당의 구성원들을 따뜻하게 환대해 달라"며 "공정한 경쟁의 원칙은 국민의힘 내에서 국민의당 출신들을 포함해 누구에게나 열려있고, 적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