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李 "어제 경제 얘기했더니 그 사람 못 알아듣더라"…尹 저격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영상]李 "어제 경제 얘기했더니 그 사람 못 알아듣더라"…尹 저격

    핵심요약

    이 후보, 인천 집중유세 현장서 어제 토론회 신경전 이어가
    "진짜 못 알아듣더라…그런 실력으로 어떻게 경제를 살리나"
    어제 토론회서도 '국가주도 기업활동' 문제 놓고 윤 후보와 신경전
    윤 후보의 '주식양도세 폐지'에 맞서 이 후보는 '증권거래세 폐지' 약속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2일 오후 인천 남동구 로데오거리광장에서 열린 '살고 싶은 곳, 힘이 나는 도시! 인천의 더 큰 미래 이재명이 열겠습니다!' 인천 집중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2일 오후 인천 남동구 로데오거리광장에서 열린 '살고 싶은 곳, 힘이 나는 도시! 인천의 더 큰 미래 이재명이 열겠습니다!' 인천 집중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2일 인천 유세 현장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전날 경제 분야 TV 토론회에서 한 발언들을 재차 언급하며 기싸움을 이어갔다.
     
    이 후보는 이날 인천시 남동구 로데오거리광장에서 열린 인천 집중 유세에서 "경제 문제, 어제 제가 토론회 때 그 얘기를 했더니 그 사람(윤 후보)은 못 알아듣더라. 진짜 못 알아듣더라"며 윤 후보를 저격했다. 몇몇 지지자들도 같이 코웃음을 쳤다.
     
    이 후보는 "기업들이 돈 안 되는 거 할 리가 없지 않냐. 첨단기술 투자는 돈이 되지만 가능성이 적어 못하지 않냐. 그래서 정부가 그런 거를 막 해주고 규제를 합리화하면 기업들은 신나서 일하는데, (그러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게 자유로움과 예측가능성"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이건 뭐 사드배치니 선제타격이니 언제 어떻게 될지 몰라서 뭐 (기업이) 투자를 하겠냐"며 "기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는 게 정부가 할 일인데, 이거하고 기업활동을 구분하지 못하는 분이 있다. 그런 실력으로 어떻게 경제를 살리겠냐"며 윤 후보를 비판했다.
     
    이 후보는 전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최로 열린 TV토론회에서도 "국가주도의 기업활동하고 국가가 인프라 구축, 교육 개혁, 규제자율화, 과학기술 투자를 하는 것이 국가가 시장에 개입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윤 후보를 나무랐다. 이에 윤 후보는 "시간을 쓰기가 뭐한데, 다음에 같이 이야기를 하겠다"며 답변을 피하는 모양새를 취했다.
     
    앞서 이 후보는 주식매매대금의 0.25%인 증권거래세 폐지도 약속했다. 전날 토론에서 윤 후보의 '주식양도세 폐지'를 의식한 공약으로 풀이된다.
     
    당 선거대책위원회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어제 토론에서 윤 후보는 '주식양도세가 어떻게 만들어진 줄 아느냐'는 질문에 답하지 못했다. 원인도 모르면서 양도세 전면 폐지만 공약한 것"이라며 "아무리 써준 대로 읽는다고 해도, 앞뒤 없이 앵무새처럼 반복하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 전체를 책임질 대선후보의 자세는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