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교육청, 새학기 코로나19 집중 방역기간 운영



광주

    전남교육청, 새학기 코로나19 집중 방역기간 운영

    본청 간부 현장 방역상황 점검 '감염확산 차단' 총력 대응

    전라남도교육청 코로나19 집중방역기간 현장 점검 장면. 전남도교육청 제공전라남도교육청 코로나19 집중방역기간 현장 점검 장면. 전남도교육청 제공전라남도교육청이 2022학년도 3월 새 학기 개학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코로나19 집중방역 기간'을 지정해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3월 11일까지 이뤄지는 이번 집중방역 기간에 본청 과장 이상 간부들을 22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 현장에 파견해 새 학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체계와 준비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첫날인 지난 21일은 조정자 정책국장이 목포교육지원청에 들러 코로나19 대응체계를 살핀 데 이어 백련초등학교와 목포혜인여중을 방문, 방역물품 비축 및 자원봉사자 위촉 등 현장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학교 관계자들은 조 정책국장에게 "신속항원검사키트 확보에 어려움이 많다"며 "도교육청 차원에서 적극적인 확보 노력을 부탁한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조정자 국장은 "신속항원검사키트는 정부에서 물량을 통제하고 있어 시중에서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학교의 필요 물량이 부족하지 않도록 도교육청 차원에서 최대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잘 해왔듯, 서로를 격려하고 위로하면서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고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