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국정원 메인서버 교체 움직임, 중단해야"



국회/정당

    국민의힘 "국정원 메인서버 교체 움직임, 중단해야"

    "선거 한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교체 부적절…다음 정부에 공 넘겨야"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 전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본부 전체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은 14일 국가정보원의 메인서버 교체를 두고 "선거가 한 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믿기 어려운 사실"이라며 "반드시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국정원) 기조실장에게 50억 원을 들여 메인서버를 교체하려고 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국정원의 예산, 회계는 물론 첩보보고서, 이첩보고서 등 각종 활동 결과와 인적 자료가 보관되는 메인서버를 이 시점에서 교체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설명이다.

    권 본부장에 따르면, 메인서버 교체 사유는 '느려서'인데, "후임 정부에서 판단해 이뤄져야 할 일"이라는 주장이다.

    원희룡 정책본부장은 "'조성은 사건'에서 봤듯, 국정원장이 국내 정치 공작에 관여하면서 많은 직간접적 접촉과 국내 인사 관리 등 기록이 메인서버에 남아 있다"며 "메인서버를 지금 시점에서 교체한다는 건 적폐 청산의 이름으로 정보기관, 여러 공권력 분야에서 편가르기와 공작적인 숙청을 진행했던 기록들이 증거 인멸 위험에 처하는 것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다만 '적폐 수사론'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다.

    권 본부장은 "이 정부 초기 소위 적폐 수사를 할 때 국정원 메인서버를 열어 확인한 내용을 갖고 전임 국정원 인사들을 처벌하는 데 사용했다"면서도 "지난 정부처럼 적폐 청산 수사를 하기 위해 유지돼야 한다는 게 아니라, 대북 업무 등 국정원 업무의 연속성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는 "간과할 수 없는 문제"라며 "국민의힘 정보위원회 간사로 하여금 긴급 정보위 소집을 요구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