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은행, 지방은행 최초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

LIVE

부산은행, 지방은행 최초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

핵심요약

모바일뱅킹 앱에서 보험 가입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동일 상품군 비교 기능 탑재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BNK부산은행 제공BNK부산은행 제공BNK부산은행은 지방은행 최초로 비대면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는 저축보험, 변액보험, 보장성보험 등 31개 보험상품을 24시간 시간적·공간적 제약없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에서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의 니즈와 목적에 맞춰 △재테크 △질병 대비 △일상 사고 △재산보호로 분류된 동종 상품군을 선택했을 때 환급률, 보험료, 예상 적립액 등 한 번에 자동 비교 설계돼 간소화와 편의성 측면에서 차별화했다.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 '금융상품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은행 허영선 자산관리본부장은 "비대면이 일상으로 자리 잡은 현시대에서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편의성은 물론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아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방카슈랑스'는 은행(Bangue)과 보험(Assurance)의 프랑스어 합성어로 은행과 보험사가 협업을 통해 보험상품을 은행에서 판매할 수 있게 한 종합 금융서비스 제도다. 설계사에게 가입하는 것보다 비용이 낮아 보험료가 대체적으로 저렴한 특징이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