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윤석열 겨냥해 "복수에 눈 멀면 언젠가 제 발 찍어"



국회/정당

    안철수, 윤석열 겨냥해 "복수에 눈 멀면 언젠가 제 발 찍어"

    윤창원 기자·국회사진취재단윤창원 기자·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집권 시 전 정권 적폐 수사' 발언에 "복수에 눈이 멀면 언젠가는 제 발을 찍게 된다"며 "정치적 목적을 가진 적폐 청산은 또 다른 비극과 국민 분열을 낳을 뿐"이라고 비판했다.

    안 후보는 10일 SNS에 "그 누구도 불법을 저지르고 법의 심판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러나 정치보복은 안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후보는 적폐 수사 필요성은 원칙적인 차원의 얘기라면서도 "대통령은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는 윤 후보의 입장을 겨냥해 "시스템에 따라 수사한다고 하지만 그 시스템에 명령하는 것은 사람이며 그 사람의 의지에 따라 얼마든지 수사의 범위와 강도는 달라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전임 정권의 잘못에 대한 수사와 처벌이 한풀이가 돼서는 안 된다"면서도 "그렇다고 정당한 수사가 야당탄압으로 매도돼서도 안 된다. 그것이 가능하려면 대통령과 집권당 스스로가 높은 도덕성과 공정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또 "권력형 비리나 공직부패는 지위고하, 네 편 내 편을 막론하고 단호하게 뿌리 뽑아야 하지만 정치적 목적이나 감정을 가지고 상대방을 죽이기 위한 목적의 정치보복은 이제 누군가는 끊어야 한다"며 "저 안철수가 87년 민주화 이후 정권이 바뀔 때마다 반복해온 단절과 부정의 역사를 끝내겠다"고 관련 논란에서 자신을 차별화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