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양주 채석장 실종자 1명 아직 못 찾아…사망자 2명 내일 부검



경인

    양주 채석장 실종자 1명 아직 못 찾아…사망자 2명 내일 부검

    조명차까지 투입해 밤새 수색 벌였지만 실종자 아직 못 찾아
    수색 범위 넓혀…오늘은 배수펌프가 있는 지점에 수색 집중

    29일 경기 양주시의 삼표산업 석재 채취장 내 토사 붕괴 현장에서 관계 당국이 구조 작업을 하고 있다. 이 사고로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매몰돼 실종된 상태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제공29일 경기 양주시의 삼표산업 석재 채취장 내 토사 붕괴 현장에서 관계 당국이 구조 작업을 하고 있다. 이 사고로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매몰돼 실종된 상태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제공경기 양주시 삼표산업의 석재 채취장에서 토사 붕괴로 매몰된 작업자 3명 중 2명이 숨진 가운데 실종된 1명을 찾기 위한 수색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29일 오전 10시 8분쯤 양주시 은현면 도하리 삼표산업의 석재 채취장에서 토사 붕괴로 약 20m 깊이에서 작업자 3명이 매몰됐다.
     
    소방 당국은 이날 오후 3시 6분쯤 천공기 작업에 투입된 일용직 노동자로 알려진 A(28)씨 시신 수습을 완료해 병원으로 옮겼다.
     
    임차계약 노동자인 굴착기 기사로 알려진 B(55)씨는 오후 4시 25분쯤 사고 발생 6시간여 만에 숨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은 A씨와 B씨의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유족의 동의를 얻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다. 부검은 31일 국과수에서 진행된다.
     양주 채석장 붕괴 사고 이틀째인 30일 경기도 양주시 은현면 삼표산업 석재 채취장 입구에서 트럭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연합뉴스양주 채석장 붕괴 사고 이틀째인 30일 경기도 양주시 은현면 삼표산업 석재 채취장 입구에서 트럭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연합뉴스
    소방 당국은 천공기 작업자 C(52)씨를 찾기 위해 조명차까지 투입해 밤새 수색작업을 이어갔다.
     
    하지만 밤사이 기온이 영하 10도 아래까지 떨어진 데다 무너져 내린 토사의 양이 약 30만㎤에 달해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는 두 번째 구조자가 발견된 지점의 수색을 마무리하고, 수색 범위를 넓히고 있다. 특히, 이날은 배수펌프가 있는 지점에 수색을 집중한다.
     
    사고는 골채 채취 폭파작업을 위해 구멍을 뚫는 작업 중 토사가 무너지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고용노동부는 삼표산업에 대해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여부 등을 수사하고 있다.
     
    사고가 발생한 삼표산업은 상시 근로자 약 930명으로, 지난 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 사업장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