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양주 채석장 붕괴 사고 실종자 밤샘 수색에도 못찾아



전국일반

    양주 채석장 붕괴 사고 실종자 밤샘 수색에도 못찾아

    • 2022-01-30 09:36

    수색 범위 넓고, 2차 붕괴 우려…장비·인력 추가 투입

    29일 경기도 양주시 은현면 삼표산업 석재 채취장토사 붕괴 사고 현장의 모습. 이날 오전 골재 채취 작업 중 토사가 붕괴해 작업자 3명이 매몰됐다. 양주시 제공29일 경기도 양주시 은현면 삼표산업 석재 채취장토사 붕괴 사고 현장의 모습. 이날 오전 골재 채취 작업 중 토사가 붕괴해 작업자 3명이 매몰됐다. 양주시 제공
    설 연휴 첫날인 29일 경기 양주시의 삼표산업 석재 채취장에서 토사 붕괴로 작업자 2명이 사망하고, 1명이 실종된 가운데 경찰이 밤새 수색 작업을 이어갔지만, 22시간째 실종자를 발견하지 못했다.

    30일 양주경찰서와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 8분께 양주시 은현면 도하리 삼표산업 양주석산에서 석재 채취작업 중 토사가 무너져 작업자 3명이 매몰됐다.

    매몰된 작업자는 일용직 근로자 A(28)씨와 임차계약 근로자인 굴착기 기사 B(55)씨, 사업체 관계자 C(52)씨다.

    이 가운데 A씨가 오후 1시 45분께 시신으로 발견됐고, 이어 B씨가 오후 4시 25분께 역시 시신으로 수습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C씨는 현재까지 실종 상태다.
    29일 경기 양주시의 삼표산업 석재 채취장 내 토사 붕괴 현장에서 관계 당국이 구조 작업을 하고 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제공29일 경기 양주시의 삼표산업 석재 채취장 내 토사 붕괴 현장에서 관계 당국이 구조 작업을 하고 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제공
    소방당국이 조명차까지 투입해 밤새 수색작업을 이어갔지만 실종자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현장은 밤사이 기온이 영하 10도 아래까지 떨어진데다 무너져 내린 토사의 양이 많아 소방관들이 중장비로 토사를 치우면서 실종자를 찾느라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 넓은 수색반경과 2차 붕괴 우려도 작업의 속도를 더디게 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인력과 장비를 추가 투입해 집중 수색에 나설 예정이다.

    전날 사고는 석재 채취를 위해 구멍을 뚫으며 절벽 쪽 벽면을 계단식으로 파 내려가는 작업을 하다가 토사가 갑자기 무너지면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붕괴한 토사의 양은 약 30만㎡(높이 약 20m 추정)로 소방당국은 추정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