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득점 캣벨' 박미희 감독 "질타 하는게 맞다"



배구

    '1득점 캣벨' 박미희 감독 "질타 하는게 맞다"

    흥국생명 외국인 선수 캣벨. 한국배구연맹(KOVO)흥국생명 외국인 선수 캣벨. 한국배구연맹(KOVO)올 시즌 득점 1위로 흥국생명의 공격을 책임지던 외국인 선수 캣벨이 1득점으로 침묵했다.

    흥국생명은 28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시즌 도드람 V리그 흥국생명과 5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0 대 3(20-25, 17-25, 20-25)으로 완패를 당했다.

    흥국생명 박미희 감독은 이날 부진했던 캣벨에 대해 "무릎 컨디션이 좋지 않았는데 그것과 관계없이 오늘 본인의 역할을 하지 못했다. 책임감 가질 수 있도록 질타를 하는게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캣벨은 1세트 7 대 9로 뒤진 상황에서 정윤주와 교체됐다. 박 감독은 "의지가 있는지 없는지 판단해야 했다. 마음가짐이 준비됐는지 확인했는데 부족했던 것 같다"면서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는게 낫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잘할 때는 누구나 잘할 수 있다. 컨디션이 안좋을 때 극복하는게 중요하다"면서 "캣벨이 그런 부분에서 뛰어났는데 오늘은 부족했다. 다음 경기를 지켜봐야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정윤주는 캣벨 대신 팀의 공격을 이끌었다. 박 감독은 "분위기가 좋을 때 들어가면 더 잘할 수 있었을텐데 안타깝다"면서 "그래도 주눅들지 않고 하고 싶은 것을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정윤주를 칭찬했다.

    경기 전 분발을 요구했던 이주아에 대해서는 "스타트는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더 이어갔으면 좋았을텐데 서브 리시브가 흔들린게 아쉽다"면서 "그 누구도 1부터 10까지 꾸준할 수는 없다"고 다독였다.

    이어 "(이)주아나 (정)윤주 등 어린 선수들은 팀의 미래고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면서 "욕심인 것 같지만 그래도 잘하고 있다. 4~5년되면 성장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