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승범 "코스피 낙폭 과도…우리 경제 기초여건 양호"



금융/증시

    고승범 "코스피 낙폭 과도…우리 경제 기초여건 양호"

    이날 코스피, 2600선도 붕괴…고승범 "경각심 갖고 면밀한 모니터링 해달라" 당부
    "5거래일 동안 총 250포인트 하락한 코스피…주요국 대비 낙폭 과도"
    "우리 경제의 기초 여건 양호…과도한 불안 심리는 바람직하지 않아"

    발언하는 고승범 금융위원장. 연합뉴스발언하는 고승범 금융위원장. 연합뉴스고승범 금융위원장은 28일 최근 코스피가 연일 하락세인 것과 관련해 "여타 주요국 대비 낙폭이 과도한 측면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고 위원장의 이날 발언은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등으로 변동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계속해서 하락세를 기록하는 코스피와 관련해 시장의 불안감을 달래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 고 위원장의 발언 직후 이날 코스피는 장중 한때 2599.65까지 떨어지며 2600선이 붕괴되기도 했다.

    고 위원장은 이날 금융위 간부들과 시장 동향 및 리스크 요인을 점검하기 위한 회의를 갖고 "어제(27일) 국내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한데 이어 간밤 미국 증시도 상승했다 하락하는 등 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되고 있는 양상"이라며 "경각심을 가지고 시장 동향과 리스크 요인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을 지속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 위원장은 "코스피가 최근 5거래일 동안 총 250포인트 가까이 하락하는 등 여타 주요국 대비 낙폭이 과도한 측면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주요국 대비 높은 경제성장률과 1월에도 이어지고 있는 수출 호조, 기업 이익 등 우리 경제의 기초 여건이 양호한 만큼 과도한 불안 심리를 갖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미 통화정책 기조의 빠른 전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갈등, 오미크론 변이 확산, 글로벌 공급망 교란 문제 등 금융시장에 영향을 주는 대외발 변수가 많은 만큼, 우리 금융시장의 변동성 완화를 위해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간부들에게 당부했다.

    고 위원장은 코스피가 2700선까지 밀렸던 지난 25일 급락하는 주식시장과 관련해 "모니터링 단계를 (주의로) 한단계 상향하겠다. 이미 만들어놓은 컨틴전시 플랜에 따라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