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호남 대학교수 등 1200명 이재명 지지 선언



전북

    영호남 대학교수 등 1200명 이재명 지지 선언

    지방대학 경쟁력 제고 등 지역 균형발전 적임자는 이재명 뿐
    전북과 부산, 대구, 광주 등 동시 다발 지지 선언 열어

    27일 열린 영호남 대학 교수 등 동시 다발 이재명 지지선언.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27일 열린 영호남 대학 교수 등 동시 다발 이재명 지지선언.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영호남 지역 102개 대학 교수 등 1200명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지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들은 "이재명 후보가 지역 불균형과 청년실업, 비정규직 양산, 사회 양극화 등 우리 사회의 고질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코로나 팬데믹의 극복과 부동산 가격 급등에 의한 자산 불평등을 해결할 능력과 경험을 겸비했다"고 주장했다.

    더 나아가 "지역 균형발전 정책과 지방대학 경쟁력 제고, 지역 청년 인재의 양성으로 지역 균형발전을 이루어 낼 적임자는 이재명뿐"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경기 남북 지역 간의 균형발전 정책의 경험을 살려 영호남의 화합 뿐만 아니라 충청, 강원 등 소외된 지역의 균형 발전도 말이 아닌 실천으로 잘 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들 대학 교수·연구자들의 공동 지지 선언은 전주를 비롯해 부산과 대구, 광주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펼쳐졌으며 전북은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에서 선언문 낭독이 있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