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치원·어린이집 학비지원 확대…국공립 10만원·사립 28만원

뉴스듣기


교육

    유치원·어린이집 학비지원 확대…국공립 10만원·사립 28만원

    뉴스듣기
    이한형 기자이한형 기자
    올해부터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의 학비 지원이 2만원씩 인상된다.
       
    이에따라 국공립 유치원에 다니는 유아는 월 10만 원, 사립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유아는 월 28만 원의 학비·보육료를 받게 된다.
       
    교육부는 학부모의 교육·보육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해 유아학비 지원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국공립유치원 유아학비 지원금은 지난해 월 6만 원에서 8만 원으로 오른 데 이어 올해 10만 원으로 추가 인상됐다.
       

    또 사립유치원 학비와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금은 2019년 월 22만 원에서 2020년 24만 원, 지난해 26만 원, 올해 28만 원으로 4년 연속 늘었다.
       
    이에따라 올해 국공립 유치원 정부 지원금은 방과 후 과정비 5만 원을 더해 유아 1인당 총 15만 원, 사립유치원은 방과 후 과정비 7만 원을 포함해 총 35만 원으로 늘어난다.
       
    또 저소득층 유아의 유치원 학비 부담을 줄일수 있도록 올해 사립 유치원에 다니는 법정 저소득층 유아에게는 지난해보다 5만 원 인상된 15만 원이 추가로 지원된다.
       
    교육부는 올해 지원금 인상으로 사립유치원 학부모의 부담금이 전년보다 경감될 것으로 보인다며 저출생 시대에 학부모가 경제적 부담없이 아이를 키울수 있도록 유아교육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