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 아파트 붕괴' HDC현대산업개발 본사 압수수색



사건/사고

    '광주 아파트 붕괴' HDC현대산업개발 본사 압수수색

    19일 오전 고용노동부, 경찰 관계자들이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와 관련해 서울 용산구 현대산업개발 본사 압수수색을 집행하고 있다. 연합뉴스19일 오전 고용노동부, 경찰 관계자들이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와 관련해 서울 용산구 현대산업개발 본사 압수수색을 집행하고 있다. 연합뉴스광주 서구 화정동 신축아파트 붕괴사고를 수사 중인 경찰이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현산)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19일 경찰에 따르면 광주지방경찰청과 고용노동부는 이날 오전 9시 30분쯤 서울 용산구 현산 본사에 수사관과 근로감독관을 보내 합동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다.
    박요진 기자박요진 기자경찰은 사고 공사현장의 인·허가를 내준 광주 서구청 등에 대한 압수수색도 진행하고 있다.

    현산의 설계 변경 가능성 등을 파악 중인 경찰은 본사 사무실에서 아파트 건물의 설계, 구조계산, 안전관리 등 시공 관련 서류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현장 연락두절자 수색과 더불어 수사역량을 집중해 속도감 있게 수사를 진행하는 등 사고원인을 규명하고 책임자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9일 오전 고용노동부, 경찰 관계자들이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와 관련해 서울 용산구 현대산업개발 본사 압수수색을 집행하고 있다. 연합뉴스19일 오전 고용노동부, 경찰 관계자들이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와 관련해 서울 용산구 현대산업개발 본사 압수수색을 집행하고 있다. 연합뉴스경찰은 현재까지 현산 측 현장소장과 직원, 감리자, 하도급업체 현장소장 등을 업무상 과실 치사와 건축법 위반 혐의를 적용해 입건했다. 전날까지 이 사고와 관련해 입건된 피의자는 10명이다.

    광주 화정아이파크 아파트 신축 현장에서는 지난 11일 오후 3시 46분쯤 39층에서 콘크리트를 타설 하던 중 23~38층 구조물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해 1명이 다치고 6명이 실종됐다. 실종자 중 한 명은 숨진 채 수습됐고, 5명에 대한 수색이 진행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