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산업개발 본사·광주 서구청 압수수색…전방위 수사(종합)

뉴스듣기


광주

    현대산업개발 본사·광주 서구청 압수수색…전방위 수사(종합)

    뉴스듣기

    [아파트붕괴]
    경찰 현대산업개발 본사서 공사, 안전, 계약 등 관련 서류 확보
    광주 서구청서 사업 계획 승인 등 아파트 인허가 관련 자료 확보

    현대산업개발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 현장. 조시영 기자현대산업개발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 현장. 조시영 기자​현대산업개발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를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19일 고용노동부와 합동으로 현대산업개발 본사, 광주 서구청 등을 전격 압수수색하는 등 전방위 수사를 벌이고 있다.

    광주경찰청 '광주 서구 신축아파트 붕괴사고 수사본부'와 고용노동부 광주고용노동지청 등은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용산구에 있는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현대산업개발 신축 아파트의 인허가 등을 내준 광주 서구청 주택과와 민원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도 벌이고 있다.

    경찰은 서울 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는 원청인 현산 측의 작업지시와 설계 변경 등의 관여가 어느 정도 있었는지 공사와 안전, 계약 등 관련 서류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이 19일 광주 서구청 주택과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조시영 기자경찰이 19일 광주 서구청 주택과를 압수수색하고 있다. 조시영 기자​서구청에서는 사업 계획 승인 등 아파트 인허가와 관련된 자료 일체를 확보하고 있다. 또 해당 현장에 대한 그동안의 민원 처리 과정에 대한 자료도 들여다보고 있다.

    경찰은 이날 설계 사무소와 자재 업체 등 몇 곳을 더 압수수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경찰과 고용노동부는 현대산업개발의 현장 책임자와 하청 업체 현장소장, 감리자 등 10명을 업무상 과실치사와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입건해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