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염갈량, 아시안게임 기술위원장 선임 "팬들께 뛰어난 경기력 선보일 것"

뉴스듣기


야구

    염갈량, 아시안게임 기술위원장 선임 "팬들께 뛰어난 경기력 선보일 것"

    뉴스듣기
    염경엽 KBO 신임 기술위원장. 연합뉴스염경엽 KBO 신임 기술위원장. 연합뉴스'염갈량' 염경엽 전 SK(현 SSG) 감독이 기술위원장으로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에 힘을 보탠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4일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기술위원장에 염경엽 전 SK 감독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염경엽 기술위원장은 넥센(현 키움) 사령탑과 SK 단장을 거쳐 2020년까지 SK 감독을 역임했고 지난해 KBO 아카데미 디렉터를 맡아 전국을 순회하며 아먀추어 야구 지도자들의 전문성 개발 및 코칭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KBO는 "현장에서 감독, 단장을 역임하며 쌓은 선수단 구성 및 운영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현장과 소통 능력, 그리고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꼽을 수 있다"며 선임 배경을 밝혔다.
     
    이에 따라 KBO는 염경엽 기술위원장과 논의해 빠른 시일 내에 기술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각 구단 스프링캠프 시작에 맞춰 선수단 전력 점검에 나설 예정이다.
     
    염경엽 기술위원장은 "그동안 국제 대회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의 강점과 부족했던 부분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매뉴얼로 만드는 일부터 시작할 계획"이라면서 "기준과 원칙을 명확히 야구 팬들께 알리며 기술위원들과 함께 선수단을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젊은 선수들이 국제 대회를 통해 큰 성장을 이뤄 성과를 올리고 돌아와 더 뛰어난 경기력을 팬 분들께 선보일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면서 "육성과 성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기술위원들과 함께 모든 노력을 다해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