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금융/증시

    정용진 '멸공 논란' 여파?…신세계 주가 6.8% 급락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신세계그룹 제공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신세계그룹 제공신세계 주가가 전날보다 7% 가까이 하락하면서 약세를 보였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소셜미디어 게시글에서 촉발된 '멸공 논란'의 여파라는 분석도 나온다.
     
    10일 오후 신세계는 전 거래일보다 1만 7천원(6.8%) 하락한 23만3천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정용진발(發) 멸공 논란'이 정치권으로까지 번져 여야 간 갑론을박이 벌어지는 상황에 대한 우려가 반영된 결과로 보는 시각도 적지 않다.


    정 부회장은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끝까지 살아남을 테다"라며 '멸공'이라는 해시태그를 붙였다. 인스타그램 측은 폭력·선동 관련 가이드라인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이 게시물을 삭제했는데, 정 부회장의 항의 이후 복구 시켰다.
     정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정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7일 트위터에서 정 부회장을 겨냥해 "21세기 대한민국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멸공'이란 글을 올리는 재벌 회장이 있다. 거의 윤석열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그러자 정 부회장은 이를 캡쳐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리스팩'이라는 해시태그를 붙였다. 리스팩은 존경한다는 뜻의 영어(Respect)로, 조 전 장관에게 반어법으로 맞대응을 한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멸공 논란'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의 사진 공개와 맞물려 정치권으로 확산됐다. 윤 후보는 8일 신세계그룹의 이마트에서 장을 보는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서 '달걀, 파, 멸치, 콩'이라고 적었다. 이 해시태그의 앞 글자만 따면 '달파멸콩'이 되는데, 여권 강경파들을 비판하면서 정 부회장을 우회적으로 지지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뒤따랐다.

    조 전 장관은 윤 후보의 이 같은 행보를 두고도 "일베 놀이. 뿌리가 어디인지 보여준다"고 비판했고, 정 부회장은 해당 반응을 언급하며 "이분 진짜 #리스팩"이라고 또 다시 맞받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