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프랑스 마르세이유에서 코로나19 새 변이 출현…카메룬에서 유입 추정



유럽/러시아

    프랑스 마르세이유에서 코로나19 새 변이 출현…카메룬에서 유입 추정

    현재 확인 사례만 12건…WHO도 아직 조사 변이로 지정 하지 않아
    오미크론과 마찬가지로 백신에 잘 견딜 수 있다는 우려

    연합뉴스연합뉴스프랑스 남부에서 돌연변이 46개를 가진 코로나19 신종 변이가 발견됐다.

    3일 영국 데일리메일과 예루살렘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의료교육연구센터인 IHU 연구팀은 지난달 10일 프랑스 남부 마르세유 인근에서 신종 변이 'B.1.640.2' 감염 사례를 발견했다.

    이번 코로나19 변이는 프랑스 남부지방에서 발견돼 소규모로 확산 중인 것으로 전해졌고, 현재 확인된 사례만 12건이다.  

    이번에 발견된 신종 변이 'B.1.640.2'는 다른 국가에서는 출현하지 않았으며, 세계보건기구(WHO)도 아직 조사 중인 변이로 지정하지 않은 상태다.

    IHU 연구팀은 해당 변이가 아프리카 카메룬 여행자로부터 유입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신종 변이 'B.1.640.2'는 46개의 돌연변이와 37개의 유전자 결핍을 가진 것으로 파악됐으며, 돌연변이를 거치면서 오미크론과 마찬가지로 백신에 더 잘 견디고 감염 속도가 빠를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연구팀은 "이번 발견은 코로나19 신종 변이 출현과 해외 유입에 대한 예측 불가성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 (바이러스) 유입과 이어지는 확산 통제가 어렵다는 점을 보여주는 예"라고 지적했다.

    연구팀은 신종 변이 발견 사실을 의학 논문 사전 공개사이트(medRvix)에 보고했으며, 아직 학술지에 게재되진 않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