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당진시, 2022년 당진사랑상품권 1천억 원 발행



대전

    당진시, 2022년 당진사랑상품권 1천억 원 발행

    당진사랑 상품권 안내 홍보그림. 당진시 제공당진사랑 상품권 안내 홍보그림. 당진시 제공충남 당진시는 내년도 당진사랑상품권 1천억 원어치를 발행하고 새해 1월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당진시는 당진사랑상품권의 이용 활성화와 소비 진작을 위해 1인당 월 구매한도를 당초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했으며 발행액도 올 해 495억보다 2배 이상 늘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과 지역 선순환을 꾀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0% 할인율을 유지하고 이 밖에도 택시결제 기능과 모바일 캐쉬백 시스템 도입, 카드 운영사 추가 등 당진사랑상품권의 이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당진사랑상품권은 종이 상품권의 경우 54개 판매대행점에서 구매할 수 있고 카드와 모바일상품권은 스마트폰에서 지역상품권Chak 앱을 통해 카드발급과 함께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농축협 방문을 통해서도 카드 상품권 발급 및 충전도 가능하다.
     
    당진시 공영식 경제과장은 "당진사랑상품권은 지역자금 역외유출 방지를 통해 지역상권을 보호하고, 시민의 알뜰한 가정 소비를 도와 전체적으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활성화 하는데 큰 힘이 된다"며 "올해 1천억 원의 지역상품권 발행과 10% 할인이 지영업자와 소상공인 매출증대 및 소비자 가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