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금호석유화학 "자율성 강조, 유연한 조직으로 경쟁력 강화"

  • 0
  • 0
  • 폰트사이즈

기업/산업

    금호석유화학 "자율성 강조, 유연한 조직으로 경쟁력 강화"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All Day 자율복장·PC-OFF·장기휴가 등 제도 도입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고용주' 조사에 입상

    금호석유화학그룹은 30일 자율성을 강조하고 인사 제도를 개편하는 등 그룹 내 유연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호석유화학 제공 금호석유화학그룹은 30일 자율성을 강조하고 인사 제도를 개편하는 등 그룹 내 유연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호석유화학 제공 금호석유화학그룹은 30일 자율성을 강조하고 인사 제도를 개편하는 등 그룹 내 유연한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직원 친화적인 정책으로 회사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은 과감히 없애고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을 적극적으로 보장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그룹 차원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금호석유화학은 이를 위해 크게 △All Day 자율복장 △PC-OFF △장기휴가 등 3가지 제도를 도입했다.

    All Day 자율복장 제도는 기존에 목·금요일 주 2회 운영하던 자율복장제도를 지난 10월부터 All Day 자율복장제도로 전면 확대 시행한 제도다 그룹 임직원들은 'TPO(Time, Place, Occasion)'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복장을 선택함으로써 회사에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금호석유화학은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를 갖춘 기업문화를 만들고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All Day 자율복장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PC-OFF 제도는 퇴근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PC가 종료되는 방식이다. 불가피하게 초과근무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탄력근무제를 적용해 다른 근무일의 업무시간에서 초과근무를 수행한 시간만큼 차감하도록 시스템이 정비돼 있다. PC-OFF 제도는 불필요한 야근을 줄임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임직원들에게 저녁이 있는 삶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나아가 PC-OFF 제도는 주 40시간 근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제도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장기휴가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장기휴가제도는 임직원들에게 하계휴가 5일과 함께 개인별 연차를 5일 추가로 붙여 사용하도록 장려해 주말 포함 총 14일 이상의 휴무를 보장한다. 금호석유화학은 임직원들이 장기간 휴식을 통해 충분한 리프레시를 가지는 만큼 복귀 후의 업무 효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은 최근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매년 발표하는 '세계 최고 고용주' 조사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세계 최고 고용주는 포브스와 시장 조사 기관인 스태티스타가 함께 매년 발표하며, 58개국의 다국적기업 직원 15만명을 대상으로 평가하며 조사는 직원들이 자신의 회사를 친구나 가족에게 추천할 것인지, 소속 회사에 대한 평가(이미지, 경제적 영향, 인재 개발, 성평등, 사회적 책임) 등의 문항으로 이뤄진다.

    금호석유화학은 '세계 최고 고용주' 선정을 조직문화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 조직 문화와 관련된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임직원들이 소속감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