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위클리 '애프터 스쿨',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달성

뉴스듣기


가요

    위클리 '애프터 스쿨',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달성

    뉴스듣기
    여성 아이돌 그룹 위클리. 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 제공여성 아이돌 그룹 위클리. 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 제공지난해 데뷔한 신인 여성 아이돌 그룹 위클리가 '애프터 스쿨'(After School)로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소속사 아이에스티엔터테인먼트 측은 올해 3월 나온 위클리의 미니 3집 '위 플레이'(We play)의 타이틀곡 '애프터 스쿨'이 오늘(29일) 오전 세계 최대 규모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재생 수 1억 회를 넘겼다고 이날 오후 밝혔다. 곡이 공개된 지 9개월 만이다.

    지난해 데뷔한 신인의 곡이 1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애프터 스쿨'은 '태그 미'(Tag Me)와 '지그재그'(Zig Zag)의 연장선상에 있는 곡으로, 위클리만의 상큼하고 발랄한 에너지에 자유분방한 매력을 더한 곡이다. 곡 전반에 나오는 808 베이스와 후렴에 등장하는 역동적인 신시사이저와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글로벌 차트에서 3주 동안 정상을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 차트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에서 21위에 깜짝 진입하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도 인기를 얻어 이미 지난 9월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최근에는 영국의 음악 전문 매체 NME가 뽑은 최고의 K팝 17위에 선정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