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왜 내 아내 또 만나" 내연남 급소 때려 숨지게 한 40대



전국일반

    "왜 내 아내 또 만나" 내연남 급소 때려 숨지게 한 40대

    • 2021-12-15 07:07
    부인의 예전 내연남을 우연히 마주쳤다가 폭행해 숨지게 한 40대 남성이 징역 2년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12부(노재호 부장판사)는 폭행치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48)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씨는 지난 7월 16일 오전 3시께 광주의 한 노래연습장에서 B(52)씨를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아내의 귀가가 늦어지자 외도를 의심하며 아내가 운영하던 노래연습장으로 찾아갔다가 문으로 B씨가 나오자 과거의 관계를 지적하며 멱살을 잡았다.

    이에 B씨도 A씨 머리를 때리고 몸을 밀치면서 두 사람은 심하게 몸싸움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A씨가 B씨의 명치 아래 급소를 발로 찼고 A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폭행의 고의'만을 가지고 범행했다고 하나 한 사람의 생명을 잃게 했기에 그 결과에 있어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며 "유족도 처벌을 원하고 있어 실형을 선고해 죄질에 상응하는 처벌을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다만 피고인이 범행에 이르게 된 경위에 참작할 만한 사정이 있다"며 "두 사람의 체격을 볼 때 피고인이 피해자를 일방적으로 제압하거나 치명상을 입힐 수 있다고 예상하기는 어려워 보이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