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리어카 끌어주며…폐지 줍던 할머니 도운 학생들 표창 받아



부산

    리어카 끌어주며…폐지 줍던 할머니 도운 학생들 표창 받아

    핵심요약

    학생들 "의미있는 일을 할 수 있게 해주신 할머니가 오히려 고맙다"

    김석준 교육감(가운데)과 선행 학생들/부산시교육청 제공김석준 교육감(가운데)과 선행 학생들/부산시교육청 제공부산시교육청은 13일 하굣길에 폐지를 정리하던 할머니를 도와줘 화제가 됐던 수영구 망미중학교 학생 14명에게 교육감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들 학생은 날씨가 매우 추웠던 지난달 15일 하교하던 중 교문 앞에서 바람에 휘날려 쏟아진 폐지를 혼자 정리하던 할머니를 발견하고, 너나할것 없이 함께 폐지를 주워 리어카에 실어 주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은 30여분 거리의 고물상까지 함께 리어카를 밀고, 폐지 상자를 들고 옮겨주기도 했다.

    이들 학생의 선행은 부산 연제경찰서 교통과 직원이 부산지방경찰청에 제보했고, 부산지방경찰청이 인근 CCTV 영상을 통해 확인함으로써 알려지게 됐다.
     
    선행 학생들은 "어릴 적 할아버지를 따라 폐지를 주웠던 기억에 마음이 아련했었다","편찮으신 우리 할머니가 생각났다", "겨울이라 많이 추우실테니 꼭 따뜻한 옷을 챙겨 입으세요", "우리들에게 의미있는 일을 할 수 있게 해주신 할머니가 오히려 고맙다" 등의 소감을 말했다.
     
    망미중학교를 방문해 표창한 김석준 교육감은"학생들의 따뜻한 선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마음을 녹여주는 훈훈한 소식으로서 우리 부산교육의 큰 자랑거리"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