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장동 의혹' 유한기 숨져…유족 "유서 공개 원치 않아"



경인

    '대장동 의혹' 유한기 숨져…유족 "유서 공개 원치 않아"

    전날 비서에게 사직서 맡기고 퇴근…경찰, 투신한 것으로 추정
    경찰, 유가족 반대에도 정확한 사인 위해 부검 신청 예정

    10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의 한 아파트 앞 화단에서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 고무성 기자10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의 한 아파트 앞 화단에서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 고무성 기자대장동 민간사업자들에게 뇌물을 받은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본부장(66)이 자택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10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40분쯤 고양시 일산서구의 한 아파트단지 화단에서 유 전 본부장이 숨져있는 것을 한 주민이 발견해 신고했다.
     
    경찰은 유 전 본부장이 해당 아파트에서 투신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유 전 본부장의 가족은 오전 4시 10분쯤 그가 유서를 남기고 집을 나갔다며 실종 신고를 해 경찰이 200여 명을 동원해 수색 작업을 벌였다. 하지만 유 전 본부장이 휴대전화를 자택에 놓고 가 위치추적에 어려움을 겪었다.
     
    유족들은 유서 내용이 공개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경찰에 밝혔지만, 유서에는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아직 유서와 휴대전화 등을 확보하지 못한 상태다.
     
    경찰의 폐쇄회로(CC)TV 확인 결과, 유 전 본부장은 오전 2시 7분쯤 파란색 패딩점퍼와 등산 모자를 착용하고 자신이 사는 아파트를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유 전 본부장이 50분 뒤 인근 아파트 11층에 올라가 약 15분 뒤 추락해 사망한 것으로 파악했다. 이곳은 자택에서 300여m 떨어진 곳으로 걸어서 5분 거리다.
     
    경찰은 이날 유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유 전 본부장의 정확한 사인을 확인하기 위해 부검을 신청할 예정이다.
     
    유 전 본부장의 빈소는 오후 고양시의 한 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졌다.
     

    포천도시공사 사장인 유 전 본부장은 전날 정상 출근해 업무를 보고 퇴근길에 비서실 직원에게 사직서를 맡긴 것으로 확인됐다. 임기는 다음 달 7일까지였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타살을 의심할 만한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전날 유 전 본부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그는 14일 법원에서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심문)를 받을 예정이었다.
     
    유 전 본부장은 2014년 8월 화천대유 관계사인 천화동인 4호 소유주 남욱(48) 변호사와 천화동인 5호 소유주 정영학(53) 회계사로부터 한강유역환경청 로비 명목으로 2억 원의 뒷돈을 챙긴 혐의를 받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