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어코 울산 잡겠다는 대구 이병근 감독 "절대 물러설 생각 없다"



축구

    기어코 울산 잡겠다는 대구 이병근 감독 "절대 물러설 생각 없다"

       대구FC 이병근 감독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대구FC 이병근 감독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 사령탑은 '둘 다'를 택했다.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 이병근 감독이 올해 리그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총력전을 예고했다.
       
    이 감독은 5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릴 하나원큐 K리그1 2021 38라운드 울산 현대와 최종전 원정 경기에 앞선 취재진 인터뷰에서 소감을 밝혔다.
       
    이 감독은 "울산이 아무래도 정신력이나 전력이 저희보다 앞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가지고 있다"면서도 "저희도 제주 유나이티드가 바짝 치고 올라오기 때문에 (순위가) 바뀔 수 있는 상황이다. 최소한의 승점 따야만 원하는 결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대구(승점55)는 제주(승점54)와 3위 다툼 중이다. 동시에 전남 드래곤즈(K리그2)와 FA컵 결승 2차전도 준비 중이다.
       
    K리그1 우승이 멀어진 이상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티켓 확보가 대구에게는 가장 큰 선물이다. FA컵에서 우승하면 ACL 직행 티켓을 얻는다. 만약 전남에 우승을 넘겨주면 정규리그에서 3위를 해야 2022 ACL 플레이오프 티켓을 얻는다.
       
    이미 전남과 FA컵 1차전에서 1 대 0 승리를 거둔 만큼 FA컵 우승이 확실하면서 더 좋은 ACL 진출 방법이다. 그러나 전남에 패하고 울산에도 패했는데 제주가 전북 현대를 꺾는다면 ACL 진출이 좌절될 수도 있다.
       
    이 감독은 울산전에 에드가, 세징야 등 주전 스트라이커 등을 선발로 내세워 풀전력을 예고했다. 그는 "FA컵 결승 있지만 오늘 경기 쉽게 물러날 수 없고 원하는 결과 얻어야 하기 때문에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 총동원해서 울산과 싸워보려고 한다"며 "오늘 절대로 물러설 생각은 없다"고 못 박았다.
       
    이날 울산과 K리그1 최종전 후 대구는 11일 홈에서 전남과 FA컵 우승 트로피를 놓고 2차전 경기를 펼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