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 내일 코로나 당정협의…이재명 "긴급 코로나 특위 구성"



국회/정당

    민주, 내일 코로나 당정협의…이재명 "긴급 코로나 특위 구성"

    핵심요약

    2일 코로나 당정협의…보건복지부·질병청 참석
    이재명 "긴급 대응 위한 코로나 특위 구성해 상황 점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일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일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이 1일 코로나19의 급격한 재확산세와 관련해 당정 협의와 특위 구성을 추진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이날 당 지도부가 참석한 긴급회의에서 "긴급 대응을 위한 코로나 특위를 구성해서 상황 파악과 점검을 할 필요가 있지 않느냐는 제안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정부 정책을 결정할 때 피해나 고통이 특정 계층, 국민들에게 전가하는 방식이 아니라 충분히 다 보전되는 방식이 검토돼야 한다"며 "가급적 경제적 어려움을 야기하지 않으면서 처리하면 좋겠는데, 혹여라도 국민의 협조를 구할 일이 생기면 상응하는 대책을 먼저 만들어내고 하는 게 좋겠다"고 덧붙였다.

    당 차원에서도 재택 치료를 포함한 합리적인 의료 시스템, 의료·간호인력과 병상 확보 등의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민주당 신현영 원내대변인은 회의가 끝난 뒤 "당장 시급히 처리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2일 당정 협의를 빠르게 진행하기로 했다"며 "정부에서는 보건복지부와 질병청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부스터샷 접종에 대한 국민의 적극적 협조를 유도하기 위한 방안도 검토할 방침이다.

    신 원내대변인은 또 "위중한 상황에서의 대응이 국민에 고통을 전가하는 방식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협조할 수 있게 충분한 보상이 되는 대안을 마련해 협조를 구해야 한다는 명확한 지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