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영길 "당정이 어제 이야기 모았다"…재난지원금 철회 배경 설명



국회/정당

    송영길 "당정이 어제 이야기 모았다"…재난지원금 철회 배경 설명

    핵심요약

    宋 "19조 추가 세입에도 추경 바로 편성 어려워 소상공인 보호로 선회"
    "세입 부족 아니고 예산회계상 불가피 측면…이해해 준 이재명에 감사"

    발언하는 송영길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연합뉴스발언하는 송영길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는 19일 이재명 대선 후보의 전국민 재난지원금 추진 철회의 배경에 대해 정부와 민주당이 함께 논의한 것이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윤석열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에서 "어제 당정이 모여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와 함께 전국민 재난지원금 문제를 내년으로 이월하는 것으로 얘기를 모았다"고 말했다.
     
    그는 "19조원에 달하는 세입 추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건상 바로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하기 어려운 조건이 있다 보니 현재 납세유예가 가능한 부분을 가지고 원래 이재명 후보가 강조한 지역화폐 예산을 현재 6조원 규모에서 예년 규모인 21조원으로 대폭 상승시켜 지역 상공인을 두텁게 보호하기로 했다"며 "손실보상법에 2조4천억원이 배정돼 있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시정연설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경계선에 있는 분들을 두텁게 보호하는 것으로 여야가 추진하는 것으로 정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언론에서 말하는 것처럼 세입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현재 예산 회계상 여러 가지 불가피한 면이 있어서 조정된 것"이라며 "이런 문제를 잘 이해하고 함께 의견을 모아 준 이 후보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당은 당정 간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실질적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보호될 수 있게 하겠다"며 "동시에 위드코로나를 강화하는데 가장 중요한 의료인력 보충, 공공의료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