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선택과 집중, 후회 없다!" 포항 김기동 감독의 'ACL 출사표'



축구

    "선택과 집중, 후회 없다!" 포항 김기동 감독의 'ACL 출사표'

    포항 스틸러스 김기동 감독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포항 스틸러스 김기동 감독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제 한 경기다.
       
    단 한판으로 '선택과 집중'의 평가를 받는다.
       
    프로축구 K리그1 포항 스틸러스 김기동 감독이 2021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결승전을 앞두고 출사표를 올렸다.
       
    김 감독은 16일 온라인 화상 방식으로 진행된 공식 미디어데이에서 "5년 동안 포항이 ACL에 참가 못 해서 팬들의 염원이 컸다"며 "어렵게 결승에 오른 만큼 유종의 미를 잘 거둬서 팬들에게 좋은 선물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동아시아 지역에서 울산 현대를 꺾고 결승전 티켓을 따낸 포항은 적진에서 우승에 도전한다.

    포항은 오는 24일 오전 1시(한국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킹 파드 국제경기장에서 알 힐랄(사우디)과 2021 ACL 단판 결승을 치른다. 2009년 ACL 우승 후 12년 만에 결승전이다.
       
    지난해 ACL 우승팀이자 이번 시즌 K리그1 강자 울산을 잡았지만 마지막 상대 역시 강하다. 알 힐랄은 2019년 ACL 우승 후 2년 만이자 최근 5년 동안 3번이나 결승에 올랐다.

    특히 사우디 홈에서 100% 관중 입장을 예고한 만큼 심리적 부담도 크다.
       
    화상 미디어데이에서 출사표를 올린 포항 김기동 감독(가운데). 한국프로축구연맹 공식 유튜브 캡처화상 미디어데이에서 출사표를 올린 포항 김기동 감독(가운데). 한국프로축구연맹 공식 유튜브 캡처
    이에 대해 김 감독은 "(알 힐랄) 앞선에 있는 선수들이 파워가 있고 스피드가 빠르고 공격력이 뛰어난 것으로 판단된다"면서도 "동시에 수비적인 부분에서 약점을 노출한다. 그 선수들을 좀 더 뛰게 만들겠다"고 해법을 제시했다.
       
    또한 "(상대 관중의 응원전)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스틸야드에서 연습경기 때 함성 효과음을 넣어서 시뮬레이션해보겠다"고 덧붙였다.
       
    ACL 결승에 올랐지만 포항은 올해 K리그1 파이널 A 진출에 실패했다. 한정된 선수로 모든 것을 다 얻을 수 없었고 선택과 집중이 필요다.
       
    포항 스틸러스 선수들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포항 스틸러스 선수들 자료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김 감독은 "사실 (K리그1) 6위 안에 들어갔으면 좋았을 텐데 ACL 8강을 지나면서 어떤 선택을 해야 했다"며 "4강까지 올라가고 결승에 가면서 (ACL) 이 부분에 많이 집중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그 부분은 지금도 후회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걱정보단 설렘이 크고 스틸러스의 자부심을 가지고 경기할 것"이라며 "즐기면서 우승 타이틀을 가져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포항과 알 힐랄은 역대 ACL에서 3번의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에 승리하는 팀은 ACL 사상 최다 우승(4회) 기록을 쓰게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