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이란, 아시아 최종예선 중간 성적표 상위권…본선 가능성↑



축구

    한국·이란, 아시아 최종예선 중간 성적표 상위권…본선 가능성↑

    A조 이란 승점13 조 선두…2위는 승점11 한국
    B조는 사우디아라비아와 호주 강세 속에 일본 합류

    승리 후 기뻐하는 한국 축구대표팀 선수들. 연합뉴스승리 후 기뻐하는 한국 축구대표팀 선수들. 연합뉴스   
    2022 카타르 월드컵으로 향하는 아시아 최종예선 중간 성적표에서 한국이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본선 진출에 더 가까워졌다. 
       
    A조는 4승 1무 승점 13을 기록한 이란이 조 선두를, 3승 2무 승점 11인 한국이 2위를 달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1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5차전 아랍에미리트(UAE)와 홈 경기에서 1 대 0으로 이겼다. 
       
    한국은 전반 36분 황희찬(울버햄프턴)의 페널티킥 골을 끝까지 지키며 홈에서 소중한 승리를 거뒀다. 
       
    한국은 UAE전 승리 후 잠시 조 선두로 올라섰지만 이후 끝난 경기에서 이란이 레바논에 극적으로 2 대 1로 역전승해 2위를 유지했다. A조는 이란과 한국이 강세를 보이며 본선 티켓에 유리한 고지에 올라섰다.

    한국에 패한 UAE는 3무 2패 승점 3으로 5위가 됐다.
       
    아시아 최종예선 A조 순위. 아시아축구연맹 홈페이지 캡처아시아 최종예선 A조 순위. 아시아축구연맹 홈페이지 캡처 
    이란은 레바논 시돈에서 열린 레바논과 원정 경기에서 0 대 1로 뒤진 채 후반 추가시간을 맞았다.

    그러나 후반 46분 사르다르 아즈문의 동점골에 이어 후반 50분 아흐마드 누롤라히의 역전골까지 나오며 극장 승리를 가져갔다.
       
    홈에서 다 잡은 경기를 놓친 레바논은 1승 2무 2패 승점 5 3위에 머물렀다. 
       
    이라크와 시리아의 경기는 1 대 1로 끝났다. 이라크는 4무 1패 승점 4로 4위를, 시리아는 2무 3패 승점 2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아시아 최종예선 B조 순위. 아시아축구연맹 홈페이지 캡처아시아 최종예선 B조 순위. 아시아축구연맹 홈페이지 캡처
    B조는 예측이 쉽지 않다.
       
    선두 사우디아라비아와 2위 호주는 5차전에서 0 대 0으로 비겼다. 사우디는 4승 1무 승점 13을, 호주는 3승 1무 1패 승점 10을 기록했다.
       
    일본도 베트남에 1 대 0으로 승리해 선두 싸움에 뛰어들었다. 3승 2패 승점 9를 기록한 일본은 3위로 올라섰다. 베트남은 최종예선 5전 전패로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했다. 
       
    오만은 중국과 1 대 1 무승부를 거둬 2승 1무 2패 승점 7로 4위가 됐다. 중국은 1승 1무 3패 승점 4로 5위에 그쳤다.

    아시아에 배정된 월드컵 본선 진출권은 4.5장이다.

    각 조 2위까지 4개 팀은 본선이 직행한다. 각 조 3위는 플레이오프와 대륙 간 플레이오프를 거쳐 티켓을 얻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