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이 엠 어 코리안!!"…UFC KO승 후 포효한 정다운



스포츠일반

    "아이 엠 어 코리안!!"…UFC KO승 후 포효한 정다운

    승리 후 태극기를 두른 정다운. SPOTV 제공승리 후 태극기를 두른 정다운. SPOTV 제공
    "아이 엠 어 코리안!"
       
    국내 유일 UFC 라이트헤비급 파이터 정다운(29)이 UFC 4승 고지를 밟았다.
       
    정다운은 14일(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97 언더카드 첫 경기에서 케네디 은제츠쿠(29, 미국)에게 1라운드 3분 4초 만에 엘보우 KO로 이겼다.
       
    종합 격투기(MMA) 통산 15승 1무 2패를 기록한 정다운은 이번 승리로 MMA 통산 연속 14경기 무패(14승1무)와 UFC 5경기 무패(5승1무)를 함께 기록했다.
       
    묵직한 오른손 엘보우로 은제츠쿠를 실신 시킨 정다운은 승리 후 "아이 엠 어 코리안(나는 한국인이다)"이라고 외치며 옥타곤에서 승리를 만끽했다.
       
    은제츠쿠를 실신 시킨 후 포효하는 정다운. SPOTV 제공은제츠쿠를 실신 시킨 후 포효하는 정다운. SPOTV 제공
    정다운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상대가 발이 느린 것을 알고 같이 슬로우 스타트를 하면서 가드를 단단하게 한 다음 카운터 엘보우, 훅을 치는 걸로 했다"고 말했다.
       
    다음 대전 상대를 누구로 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는 "아무나 다 붙여 달라. 저는 열심히 일하고 싶다"면서 "컴 온 에브리바디(모두 도전해라)"라고 외쳤다.
       
    1라운드 정다운은 가드를 높게 올린 은제츠쿠를 상대로 빈틈을 노렸다. 가드를 뚫고 펀치를 넣던 정다운은 오른손 엘보우로 공격을 전환했다.
       
    이어 상대가 가드를 하더라도 묵직한 엘보우를 이어간 정다운은 결국 1라운드 약 3분 만에 KO 승을 거머쥐었다.
    강력한 연속 엘보우를 시도하는 정다운. SPOTV 제공강력한 연속 엘보우를 시도하는 정다운. SPOTV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