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볼링 신동' 지근, 첫 출전 세계선수권에서 동메달



스포츠일반

    '볼링 신동' 지근, 첫 출전 세계선수권에서 동메달

    13일(현지 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엑스포 특설 레인에서 열린 2021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개인전에서 3위를 차지한 지근(19·부산광역시청)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볼링협회13일(현지 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엑스포 특설 레인에서 열린 2021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개인전에서 3위를 차지한 지근(19·부산광역시청)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볼링협회
    한국 남자 볼링 간판 지근(부산광역시청)이 세계선수권대회 동메달을 따냈다.

    지근은 13일(현지 시각)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엑스포 특설 레인에서 열린 2021 국제볼링연맹(IBF)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개인전에서 3위에 올랐다. 준결승에서 토마스 캐위흐쾨(핀란드)에 211 대 248로 지면서 결승행은 무산됐지만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처음 태극 마크를 달고 출전한 대회에서 입상했다. 지근은 2019년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5관왕 등 차세대 에이스로 기대를 모았고, 지난 4월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1위에 올랐다.

    지근은 이번 대회에서 8명이 4개 조로 나뉜 32강전에서 조 2위에 올랐다. 8강전에서 지근은 라키프 이스마일을 255 대 224로 제압했지만 4강에서 아쉬운 패배를 안았다.

    한국 대표팀은 이번 대회 남녀 3인조 등에서 추가 메달 획득을 노린다. 백승자, 가윤미, 양수진, 전예란 등 여자 대표팀은 준결승에서 과테말라와, 남자 대표팀 강희원, 가수형, 고재혁, 지근은 준결승에서 미국과 대결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