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李, 尹 첫 대면서 '정책토론' 제시…尹측 "국면전환 꼼수"



국회/정당

    李, 尹 첫 대면서 '정책토론' 제시…尹측 "국면전환 꼼수"

    핵심요약

    이재명·윤석열, 양당 대선후보 선출 이후 첫 만남
    李 "후보된 것 진심 축하"…1대1 정책토론회 다시 제시
    尹측 "후보 주1회 정례회동 한 전례 없어…정치적 의도"
    이 후보가 대장동 의혹 특검 수용하면 "회동 고려해볼 수 있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0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열린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 글로벌인재포럼2021 행사에 참석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0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열린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한 글로벌인재포럼2021 행사에 참석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양당 후보 선출 이후 처음 대면했다. 이 후보는 이 자리에서 다시 한번 1대1 정책토론회를 제시하며 윤 후보를 압박했다.

    두 후보는 1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인재포럼' 행사에서 처음 조우했다. 윤 후보는 "반갑다. 20년 전에 성남 법정에서 자주 봤다"고 먼저 인사를 건넸고, 이 후보는 "아, 저는 기억이 잘 안 난다"고 대답했다.
     
    행사 무대에 오른 이 후보는 윤 후보를 향해 "국민의힘 후보가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정부가 해야 할, 정치가 해야 할 일에 대해 새롭게 한번 논쟁해보고 우리가 꼭 해야 할 일들을 한번 같이 의논할 수 있는 그런 자리를 한번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자신이 윤 후보에게 제안한 '1대1 회동 및 정책토론회 개최'를 다시 한번 언급한 것이다. 자신의 강점인 행정경험을 강조하면서 윤 후보에 비교우위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이 깔린 것으로 풀이된다.
     
    다음 차례에서 연단에 오른 윤 후보는 별도로 이 후보를 언급하지 않았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10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글로벌인재포럼2021 행사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10일 서울 광장동 그랜드워커힐서울에서 글로벌인재포럼2021 행사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민주당 이소영 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1대 1 회동 문제는 아까 이야기하진 않았으나 앞서 토론을 제안한 만큼 윤 후보의 답변이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윤 후보 비서실장인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여야 후보가 주 1회 정례회동을 한 전례가 없고, 왜 정례회동을 해야 하는지 이유조차 생각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본격적인 대선 레이스가 시작되면 현안에 대해서 1대1 토론이 얼마나 많냐"며 "이제 막 후보로 선출된 우리 후보에게 이런 제안을 하는 건 정치적 의도가 있는 거라 보고 있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대장동 수렁을 벗어나기 위한, 소위 국면을 전환하기 위한 꼼수"라고 비판하면서도 이 후보가 '대장동 특검'을 수용한 뒤 정례회동을 제안한다면 "고려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