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손흥민의 침묵…콘테의 토트넘은 '시간이 필요해'



손흥민의 침묵…콘테의 토트넘은 '시간이 필요해'

손흥민. 연합뉴스손흥민. 연합뉴스손흥민(29, 토트넘 홋스퍼)이 침묵했다. 토트넘의 '콘테 축구'도 아직은 시간이 필요한 모습이다.

손흥민은 8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끝난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에버턴과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해 85분을 소화했다. 토트넘은 0대0으로 비기면서 5승1무5패 승점 16점 9위를 기록했다.

해리 케인을 중심으로 손흥민이 왼쪽, 루카스 모라가 오른쪽에 섰다. 지난 5일 피테서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와 같은 선발 라인업. 안토니오 콘테 감독 특유의 스리백으로, 3-4-2-1 포메이션이었다.

손흥민에게 찬스가 오지 않았다. 후반 25분 침투 패스를 받아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결국 슈팅 하나 때리지 못한 채 후반 40분 탕기 은돔벨레와 교체됐다.

토트넘이 콘테 축구를 펼치기에는 시간이 필요한 모습이다. 토트넘은 콘테 감독 부임 후 첫 경기였던 피테서전에서 3대2로 승리했다. 단 두 차례 훈련 후 치른 경기였다. 이후 에버턴전까지도 이틀의 시간이 전부였다.

계속 에버턴 골문을 두드렸다. 하지만 정확하지 않았다. 전반 22분 에메르송 로얄의 헤더, 전반 추가시간 세르히오 레길론의 슈팅 모두 크로스바를 넘었다.

토트넘은 후반 위기를 넘겼다. 후반 18분 히샬리송의 돌파 과정에서 골키퍼 위고 요리스가 몸을 날려 공을 쳐냈다. 히샬리송은 넘어졌고, 주심의 첫 판정은 페널티킥이었다. 하지만 VAR을 거쳐 페널티킥이 취소됐다. 요리스가 공을 먼저 쳐냈다는 판정이었다.

토트넘도 막판 에버턴을 몰아쳤다. 후반 43분에는 조바니 로 셀소의 슈팅이 골대를 때렸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VAR을 거쳐 에버턴 메이슨 홀게이트에게 레드카드가 주어졌다. 수적 우위를 점했지만, 시간이 부족했다. 승부는 0대0으로 끝났다.

토트넘은 8개의 슈팅을 때렸다. 하지만 유효 슈팅은 0개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