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이재명 지지 연설 나선 與후보들 "새로운 역사, 모두 함께 하자"



국회/정당

    [영상]이재명 지지 연설 나선 與후보들 "새로운 역사, 모두 함께 하자"

    핵심요약

    경선 경쟁 후보가 지지 연설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
    이낙연 "이재명 동지와 민주당답게 승리하자"
    정세균 "이재명, 정직한 사람이 명예로운 대한민국 만들 유일한 사람"
    추미애 "이재명, 젊은 시절부터 낮은 자리에서 봉사하는 삶 살아와"

    지난달 24일 회동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 연합뉴스지난달 24일 회동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는 2일 "이재명 동지와 민주당답게 승리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올림픽경기장에서 열린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지지 연설자로 나서 "민주당답게 승리하고 새로운 역사를 다시 만들어야 한다. 그 길을 우리 모두 함께 하자"며 이같이 말했다.

    경선 기간 경쟁했던 상대 후보가 지지 연설에 나선 것은 민주당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전 대표는 또 "경쟁할 때 경쟁 해도 하나될 때는 하나됐다"며 "서로 다투더라도 울타리를 넘지 않고 서로를 배려하며 존중했다. 우리는 그런 자랑스런 문화를 지키고 가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팀 선대위'가 출범한 가운데 내부적으로도 통합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자신의 지지자들에게 보낸 것으로 풀이된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도 연설자로 나섰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정 전 총리는 "열심히 일한 사람이 잘 살고 정직한 사람이 명예로우며 함께 사는 세상, 모든 국민이 함께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며 "여러분께 묻는다. 여야 후보 중 누가 그러한 나라를 만들 유일한 사람이냐"고 물었다.

    이에 청중은 "이재명"이라고 연호하며 박수를 보내는 등 열렬하게 환호했다.

    추 전 장관도 "국민도 함께 잘 사는 나라로 정의로운 대전환을 해내는 것, 바로 젊은 시절부터 이웃의 불행과 고통, 슬픔을 치유하기 위해서 낮은 자리에서 봉사하는 삶을 살아온, 그래서 당의 동지들에게 선택받은 이재명 후보가 적임자라고 호소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선대위 출범으로 본격적인 대선 체제로 전환한 민주당은 이번주 중 2차 선대위 인선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