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이재명 상대로 지지율 50% 돌파 조사 결과 나와

뉴스듣기


국회/정당

    홍준표, 이재명 상대로 지지율 50% 돌파 조사 결과 나와

    뉴스듣기
    핵심요약

    국민의힘 대선 본경선에 나선 홍준표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의 양자대결에 과반을 차지했다는 여론조사가 26일 발표됐습니다. 홍 후보는 국민의힘 대선 후보 예측 조사에서도 '전두환 망언'과 '개 사과' 수렁에 빠진 윤석열 후보와의 격차를 벌리며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국민의힘 홍준표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의 양자대결에서 지지율 50%를 넘겼다는 여론조사가 나왔다. 윤창원·박종민 기자국민의힘 홍준표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의 양자대결에서 지지율 50%를 넘겼다는 여론조사가 나왔다. 윤창원·박종민 기자국민의힘 대선 본경선에 나선 홍준표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의 양자대결에서 지지율 50%를 넘겼다는 여론조사가 26일 나왔다.

    데일리안 의뢰로 여론조사 공정㈜이 지난 22일과 23일 전국 성인 1002명에게 물은 결과, 홍준표 후보는 50.9%의 지지를 받아 이재명 후보(35.3%)를 오차 범위 밖으로 밀어냈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p)

    윤석열 후보는 이재명 후보와의 양자대결에서 45.9%의 지지율로 이 후보(39.1%)를 제쳤지만, 지난 조사에 비해 격차가 줄어들었다.

    국민의힘 대선 후보 예측도 조사에서도 홍 후보가 윤 후보와의 격차를 벌리며 선두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윤 후보는 전두환 망언과 개 사과 논란 수렁에 빠지며 하락세가 뚜렷해졌다.

    홍준표 후보는 38.6%의 지지율로 지난 조사와 변동이 없었지만, 윤 후보는 34.8%의 지지를 받아 지난 조사 대비 2.7%p 하락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 참조)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