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맨유전 앞둔 클롭의 저격 "맨유? PK 너무 많이 얻어"



맨유전 앞둔 클롭의 저격 "맨유? PK 너무 많이 얻어"

위르겐 클롭 감독. 리버풀 트위터위르겐 클롭 감독. 리버풀 트위터"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특별한 기회를 받고 있습니다."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다시 한 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저격했다. 바로 맨유의 페널티킥에 대한 발언이다.

클롭 감독은 23일(한국시간) 맨유와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를 앞둔 기자회견에서 "내가 리버풀에서 5년 반 동안 얻은 페널티킥보다 맨유가 2년 동안 얻은 페널티킥이 더 많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맨유는 2020-2021시즌 11번의 페널티킥을 얻었다. 리버풀의 6번에 비하면 두 배에 가까운 수치.

다만 이번 시즌에는 맨유도, 리버풀도 1번씩의 페널티킥을 얻었다. 이에 맨유의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최근 "클롭 감독의 발언 이후 큰 차이가 생겼다"고 말하기도 했다. 클롭 감독은 지난 시즌에도 맨유의 페널티킥에 대해 언급했다.

클롭 감독은 "솔샤르 감독과 내 발언 사이에 맨유는 5번, 리버풀은 2번 페널티킥을 얻었다"면서 "물론 심판이 그런 것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은 안다. 하지만 맨유의 페널티킥 숫자는 굉장히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말 훌륭한 팀이다. 박스 안을 잘 파고들어 이런 상황을 만든다"면서 "다만 우리도 그런 상황을 만드는데 페널티킥을 얻지 못했다. 이미 지난 상황이니 더 말할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