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26일 경기도지사 사퇴…대선 행보 박차

뉴스듣기

20대 대통령-국민의 선택

노컷뉴스
대통령 선거일2022년 3월 9일 (수)



경인

    이재명, 26일 경기도지사 사퇴…대선 행보 박차

    뉴스듣기
    핵심요약

    25일 경기도서 사퇴 기자회견 예정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늘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찾은 모습.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늘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찾은 모습.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는 26일 지사직을 사퇴한다.
     
    22일 경기도는 이 지사의 공식적인 지사직 수행은 25일 24시까지이며, 26일 0시를 기해 지사직에서 물러난다고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 지사가 지사직 사퇴일을 25일로 정했으며, 조만간 도의회 의장에게 사임통지서를 제출할 예정"이라며 "25일 기자회견 등 퇴임을 위한 일정은 경기도에서 준비한 후 별도 공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공직선거법상 대선 후보자 공직 사퇴 시한인 12월9일(대선 90일 전)보다 한 달 여 일찍 물러나는 셈이다.
     
    이 지사는 25일 오후 2시에 마지막 간부회의를 주재한 뒤 도의회를 방문하는 일정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지사는 이날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에서 취재진과 만나 "송영길 대표가 이번 주 사퇴를 하면 좋겠다고 해서 이번 주에 정리하려고 했는데, 행정 절차상 불가피하게 약간 미뤄졌다"며 "당이 원하는 바도 있고 신속하게 선대위를 구성해야 하는 당의 입장을 존중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