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호중, '무효표 여진'에 "우리 모두 4기 민주정부 창출 위한 깐부"



국회/정당

    윤호중, '무효표 여진'에 "우리 모두 4기 민주정부 창출 위한 깐부"

    핵심요약

    이낙연 승복했지만 파장 계속
    윤호중 "이낙연, 대선 승리에 책임 다해주신다면 큰 힘"

    윤호중(왼쪽 두번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국회 본청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윤호중(왼쪽 두번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국회 본청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14일 "이낙연 전 대표가 대선 승리에 책임을 다해주신다면 분명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오늘부터 우리 모두는 4기 민주정부 창출을 위한 깐부"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이 전 대표가 경선 결과에 승복한 데 대해 "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빠른 결단과 깊은 충정에 감사한다. 당원과 국민들의 바람과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이낙연다운 모습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전 대표 측은 당 지도부에 정세균·김두관 후보의 표 처리 방식에 대해 이의 제기를 했고, 우여곡절 끝에 전날 당무위원회가 소집됐다.

    당무위는 이 전 대표 측의 경선 무효표 처리 규정에 대한 이의제기를 최종적으로 수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에 이 전 대표는 즉각 수용하고, 경선 결과에 승복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하지만 일부 당원들은 경선 결과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예고한 만큼 여진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윤 원내대표의 발언은 이 전 대표의 승복으로 형식적 원팀은 이뤘지만 내부적으로는 원팀 불가론에 대한 우려가 여전한 상황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윤 원내대표는 "어제(13일) 당 상임고문과의 상견례에서도 민주당의 승리, 민주개혁 진영의 승리, 4기 민주정부 창출을 건의했다"며 "원내도 이재명 후보의 본선 경쟁력 강화와 지지율 극대화를 위한 입법환경 조성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