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관세청장, 관평원 '유령청사' 논란에 "국민께 송구"



경제 일반

    관세청장, 관평원 '유령청사' 논란에 "국민께 송구"

    임재현 관세청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의 관세청·조달청·통계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임재현 관세청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의 관세청·조달청·통계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임재현 관세청장은 관세평가분류원의 '유령청사' 논란과 관련해 "심려를 끼쳐드려 국민께 송구하다"고 밝혔다.
     
    임 청장은 12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이 유령청사와 관련해 "막가파식 무대포 행정의 전형"이라고 질타하자 이같이 사과했다.
     
    임청장은 "당시 관세청 행정에 미흡한 부분이 있다고 보인다. 당시 주무 부처인 행정안전부와 충분히 소통해서 완전히 합의한 후 추진했어야 한다"고 인정하고, "(진행 중인) 수사에 협조하고 이후 엄중히 조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 청장은 또 관세청 직원이 받은 세종시 아파트 특별공급을 취소해야 한다는 지적에 대해 "취소 환수는 소관 기관인 행복청이 외부에 법리 검토를 의뢰했고 행복청 입장이 나오면 그에 따라 조치하겠다"며 "개별 직원이 분양받은 것이라 청에서 직원들이 강제로 포기하게 하는 것은 어렵다"고 말했다.
     
    관세청 소속기관인 관세평가분류원은 세종시 이전 대상이 아닌데도 세종시에 신청사 건축을 강행하고 직원 49명이 세종시 아파트 특별공급에 당첨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