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드론 300대 경주엑스포에 '수놓다'…킬링 콘텐츠 탄생 예고



포항

    드론 300대 경주엑스포에 '수놓다'…킬링 콘텐츠 탄생 예고

    경주엑스포대공원 '인피니티 플라잉' 10주년 기념행사
    밤하늘 수놓고 화려한 불꽃 춤추는 드론 연출 압권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린 인피니티 플라잉 10주년 기념행사의 공연 피날레 장면. 경주엑스포대공원 제공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린 인피니티 플라잉 10주년 기념행사의 공연 피날레 장면. 경주엑스포대공원 제공300여대의 드론이 경주엑스포대공원의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으며 새로운 '킬링 콘텐츠'의 탄생을 알렸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지난 6일 '인피니티 플라잉 10주년 및 우리놀이터 개관'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 상설공연으로는 최초로 10주년을 맞은 '인피니티 플라잉'의 성공적인 운영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발전과 변화된 무대를 예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주낙영 경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7시부터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앞 천마광장에서 펼쳐진 10주년 기념행사는 판굿과 장구춤, 대금산조, 타악 퍼포먼스 등이 사전무대로 열려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인피니티 플라잉 10주년 기념행사의 공연과 드론쇼. 경주엑스포대공원 제공인피니티 플라잉 10주년 기념행사의 공연과 드론쇼. 경주엑스포대공원 제공이어진 메인무대 불꽃쇼는 '찬란한 빛, 신화의 불꽃'을 주제로 스토리와 화려한 불꽃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무대로 펼쳐졌다.

    특히 300대의 드론이 스토리 구간마다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며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화면을 밤하늘에 연출해 관람객의 탄성을 자아냈다.
       
    불꽃쇼 스토리는 도깨비를 불러내는 제의식을 시작으로 도깨비의 난장, 사람을 유혹하는 도깨비의 요술 등이 화려한 퍼포먼스와 결합하는 방식으로 꾸며졌다.
       
    번개를 연출한 조명과 리본 등 도구를 활용한 불꽃 퍼포먼서와 LED봉을 통한 액션을 빈틈없이 구성해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파이어 퍼포먼스를 연출한 최철기 총감독의 연출력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인피니티 플라잉 10주년 기념행사의 공연과 드론쇼. 경주엑스포대공원 제공인피니티 플라잉 10주년 기념행사의 공연과 드론쇼. 경주엑스포대공원 제공특히 신라금관과 천마도, 하트, 경북도와 경주시를 상징하는 슬로건 등을 표현한 드론쇼는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했다.
       
    화려한 불꽃쇼는 추후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등을 통해 영상과 사진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주낙영 경주시장은 공연이 끝난 후 경주엑스포대공원 가을 시즌 프로그램인 '루미나 해피 할로윈' 코스를 직접 둘러보고 창작예술단 '리어예술단'이 현장에서 꾸미는 이색적인 현대무용 버스킹에도 참여했다.
       
    인피니티 플라잉 10주년 기념공연에 앞서 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 경주' 개관식도 열렸다.
       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 경주' 개관식. 경주엑스포대공원 제공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 경주' 개관식. 경주엑스포대공원 제공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 경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최한 '전통놀이 문화공간 시범 조성 대상지 공모'에 선정돼 구축한 체험형 콘텐츠다.
       
    전통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보드게임과 AR을 활용한 게임 형태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난 추석연휴부터 운영을 시작해 관람객을 맞으며 호평을 받고 있다.
       
    개관식에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원장,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정책관 등이 참석해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주엑스포대공원의 대대적인 콘텐츠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역문화관광의 다양성을 확장하는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