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檢 '대장동 개발 의혹' 허위사실유포 고발사건 수사 착수



법조

    檢 '대장동 개발 의혹' 허위사실유포 고발사건 수사 착수

    핵심요약

    이재명, 국민의힘 김기현 등 고발사건 공공수사2부 배당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전경. 연합뉴스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전경. 연합뉴스검찰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장동 개발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힘 측을 고발한 사건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이재명 후보 캠프가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윤창현 의원, 장기표 경남 김해을 당협위원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이날 공공수사2부(김경근 부장검사)에 배당했다.
     
    앞서 이재명 캠프는 지난 19일 김 원내대표 등에 대해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과 관련해 낙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퍼뜨렸다"고 주장하며 중앙지검에 고발했다.
     
    한편 국민의힘 측 또한, 대장동 개발 의혹 관련 이 후보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혐의로 고발할 예정이라며 특검과 국정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현재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에 대해선 경찰이 입건 전 조사를 진행 하고 있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최근 이성문 화천대유 대표를 소환해 조사를 벌이기도 했다.

    경기도 성남시 판교대장 도시개발사업구역 모습. 연합뉴스경기도 성남시 판교대장 도시개발사업구역 모습. 연합뉴스화천대유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성남시장 시절인 2014년 추진한 대장동 개발사업(성남판교대장 도시개발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한 회사로 한 경제지 기자 출신 A씨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공모 1주일 전 출자금 5000만원으로 설립해 컨소시엄에 참여하게 된 이 회사는 3년간 개발이익금으로 577억원을 배당받아 야당에서는 이 지사를 향해 특혜 의혹을 제기하는 상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