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월별 초과근무 100시간 넘었다"…인천서 보건소 공무원 숨진 채 발견



경인

    "월별 초과근무 100시간 넘었다"…인천서 보건소 공무원 숨진 채 발견

    코로나19 대응으로 업무 과중 추정

    코로나19 업무. 연합뉴스코로나19 업무. 연합뉴스인천 부평구보건소 소속 30대 공무원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5일 인천 미추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쯤 인천시 미추홀구 한 아파트에서 부평구보건소 소속 공무원인 30대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동료 공무원들은 이날 출근하지 않은 A씨에게 연락이 닿지 않자 그의 자택을 찾아갔고 인기척이 없자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소방당국과 함께 출입문을 강제 개방해 숨진 A씨를 확인했다.
     
    A씨는 부평구보건소 소속 공무원으로 평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관련 업무를 담당해왔다. 그는 올해 들어 월별 초과 근무시간이 100시간을 넘기도 하는 등 과중한 업무를 맡아왔던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자택에 혼자 거주했으며 다른 가족과는 장기간 연락을 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타살 혐의는 발견되지 않았다"며 "시신 부검은 의뢰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